재림신문

본문 바로가기
더보기
뉴스 검색
통합검색

뉴스

삼육보건대, 전문대 혁신지원사업 성과관리 특강

페이지 정보

김범태 기자 kbtlove@kuc.or.kr 입력 2019.08.11 22:16
글씨크기

본문

정태화 박사 초청 ... 2019년 2차 총장-학생간부 간담회도
삼육보건대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정태화 박사를 초청해 성과관리 방안 특강을 했다.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달 29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명예연구위원 겸 ㈜트로스리서치앤컨설팅 연구본부장 정태화 박사를 초청해 사업의 종합적 성과관리 방안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정태화 박사는 이 자리에서 “직업교육은 산업체 현장실습을 통한 PBL, 산업체 관계자가 참여하는 캡스톤 디자인(Capstone Design), 토론 중심의 강의에서 교수와 학생이 상호작용하는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을 통해 자연스럽게 문제해결 능력과 창의력을 이끌어낼 줄 아는 인재를 배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전문대학에서 운영 가능한 혁신 프로그램으로 학제를 크게 변화시키지 않고 학과간 학생의 선택과목 이수를 허용하는 복합교육이 중요하다. 해당 학과에서는 융합교육에 부합하는 인문학과 예술학 관련 교양과목을 신설해 그림도 잘 그리는 간호사, 음악에도 조예가 깊은 치위생사와 같은 융복합 인재를 배출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코딩교육은 작품을 만드는 과정으로 4차 산업혁명의 전문가 배출을 위한 시작임을 지적하고, 4차산업에 대한 스토리를 만들며 누구든지 방문해 사용할 수 있는 작업실, 학생들이 만들어보고 판매하는 시스템 도입을 위한 메이커스페이스 공간 활용 등 많은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한편, 삼육보건대학교는 2021년 제3주기 대학 기본역량 진단을 대비해 계속해서 중장기발전계획을 보완하고 있다. 대학의 자율적인 혁신을 통해 각종 사업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교직원 간의 의사소통 체계를 확립, 성과관리모델을 도입해 대학의 우수사례를 선별해 삼육보건대학만의 특별한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News_9349_file2_v.png

■ 2019년 2차 총장-학생간부 간담회 개최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와 총학생회(회장 전명헌)는 지난 7일 교내 대회의실(최만규 홀)에서 2019년 2차 총장-학생간부 간담회를 개최했다.

박두한 총장은 이날 “요즘 총장직은 명예가 아니라 멍에라는 말이 있다. 어려운 대학환경에서 우리 교직원들은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각 건물 앞에 놓여진 진심우체통을 비롯해 온라인 진심우체통을 활용한다면 즉각적인 문제해결이 이뤄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휴게실 의자 및 테이블 점검 △강의실 빔프로젝트 점검 △우천 시 미끄럼방지매트 △학생공간 확보 △시험기간 부정행위 방지 강화 △보강 시 강의실 배정에 관한 사항 △해외연수 시 불편사항 등 학생들의 직접적인 편의사항과 관련된 안건들이 나왔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이 모색됐다.

대학은 매 학기마다 총장 및 부서장과 학생간부들이 직접 만나 정례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해 학생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며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등 지속적으로 제기된 문제들을 보완하고 있다.

학교 측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에 제출된 대부분의 안건은 조속한 시일 내에 개선될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개선되기 어려운 부분은 서로의 입장을 역지사지하면서 의견조율을 통해 학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 사이버지식교육원, 청소년지도사 자격증 과정 모집
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이 오는 9월 4일 개강하는 2학기 3차 청소년지도사 2,3급 자격증 과정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학교 측은 “최근 청소년 기관 증가와 평생직장에 대한 사람들의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청소년지도사를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청소년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2급, 3급의 경우 필기, 면접, 자격연수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설명했다.

청소년지도사 2,3급 자격증은 전공 관련 과목을 온라인 수강한 뒤 필기시험 없이 면접시험과 자격연수를 거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게 장점. 취업 및 재취업 자격증으로도 주목 받고 있는 추세다. 고용노동부에서도 청소년지도사를 상담전문가와 함께 향후 10년간 일자리 증가 직업으로 선정한 바 있다.

삼육보건대 사이버지식교육원은 탄탄한 교수진과 탁월한 커리큘럼을 통해 정보화 시대의 주요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해 왔고, 모든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나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학위와 동시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다양한 계층의 수강생들이 학습하고 있다.

수강생 전용 특별혜택으로 최대 79%의 수강료 할인, 국가유공자, 배우자, (손)자녀 무료수강, 전과목 스마트폰 수강 가능, 1:1 담당자의 체계적인 관리, 학기별 성적우수자 장학혜택 등이 주어진다.
좋아요 0

사이트 정보

  •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운영자: 이상용
  • 운영센터 : 02-3299-5294
  • 재림미디어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54732
  • 등록(발행)일자 : 2023년 3월 8일
  • 발행인 : 엄덕현
  • 편집인 : 이상용
  • 주소 : 서울 동대문구 이문로 1길 11, 시조사 2층
Copyrightⓒ adventist.or.kr All right reserved.
Contact webmaster@adventist.or.kr for more information.